야홋
오늘 낮 12시 임플라논 제거 하고 왔어요!

루안이 낳고 한달 뒤즘 임플라논을 했으니 17개월 버텼네요

아참 여긴 프랑스예요!
아기 낳고 임플라논은 100프로 지원이었고 생리를 안할 수 있단 얘기만 듣고 처방을 받았었는데요

정말 저는 여태 생리 한번 안해서 임플라논 장점을 잘 누린 케이스였어요!

살이 찐다거나 여드름이난다거나 하는 부작용도 없었고요

근데 왜 3년을 채우지 않고 제거했느냐...
제가 임플라논한채로 임신초기 증상을 느낀 적이 꽤 돼요....

루안이 생겼을때 마냥, 속이 좋지않고
입덧을 하고 변비 설사를 반복하는 등 임신초기 증상을 몇번이나 겪었어요
그때마다 "임플라논 임신" "임플라논 임신가능성" 검색하고 난리였네요

재밌는건
한국사람들은 그럴리없다 그럴 수 없다, 말도 안된다, 의사들 마저도 그럴리없다 였거든요 ㅎㅎ
프랑스 네티즌들은 그럴 수 있나 가능성 있다 100프로 피임되는건 없다 했고요 심지어 "17세 여학생이 임플라논했고 테스트기는 아니라고 나왔는데 임신이었다" 하는 경험담도 봤답니다..
😅

그래서 전 열심히 테스트기를 했고
17개월동안 3번? 정도 그런 경험을 했는데
몇주전 임플라논을 빼야겠다고 확신을 준  일이 있었어요.

이번 입덧은 심했고 심지어 토까지 했고요
루안이 임신때도 이렇게 심한 토는 안했는데요..ㅎ
설사 변비 번갈아가며 오고 오전에만 좀 음식이 들어가고 저녁되면 못먹는 ㅠㅠ 루안이때와 같은 임신초기증상이 또 왔고

고민하다가 테스트기를 해봤지만 노! 임신이 아니었어요
그치만 증상이 며칠동안 더 계속 되어서 다시 두번더 했는데 아니었고요 ㅎㅎ

결국 지금은 이 증상들은 임플라논 부작용들 중 몇가지인걸로 받아드린 상태고요

결국 오늘 제거를 했답니다

이 증상들이 (위염 위암 증상과도 비슷해서 ...무섭네요) 임플라논 때문인건지는 지켜봐야겠고요

그리고
오늘 제거한 후기를 좀 남겨야겠어요

프랑스에선
임플라논 제거 키트가 있어요 그거랑 붙이는 마취패치 두가지를 약국에서 구매했고요
병원예약시간 한시간 전에 패치 붙이고 갔어요

의사가(사실 사쥬팜) 패치로는 아플 수 있어서 마취를 더 해야할 수 있다고 해서 1차 겁을 먹었고요
하다가 아프면 말하라고 하고 시작했는데 저한테 쳐다보지 말래서 다른 곳 보고 있었고요
칼로 긋는 느낌이 나더라고요
저는 한번 그으면 될 줄 알았는데요....
10..번..?
저 그때 멘붕이왔나봐요
너무 기분이 역하더라고요
아프진 않았는데 칼로 계속 그어버려서...
몇초? 뒤
갑자기 온몸에서 땀이났고
토할 것 같고 숨이 잘 못 쉬고 팔을 벌벌벌 떨고 있더라고요

의사가 괜찮냐고 좀 눕겠냐고 묻길래
오래 걸리냐 그냥 하고싶다 했더니
너무 안좋아보인다고
그래서 증상을 말했더니 많이 무섭냐고
잘 되고 있다 걱정마라
너 지금 스트레스를 너무 받은 것 같다고...
저는 무섭긴 한데 이정도로 무섭진 않은데...ㅎㅎ
밥먹었녜서 요거트 하나 먹었다하니 왜안먹었냐고 이거 하고 바로 나가서 뭐하나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암튼 계속 진행했고 임플라논을 잡아 빼는데 제살들이 엄청 같이 딸려가더라고요... 윽 너무 기분이 역했어요ㅠㅠ

그렇게 10분? 정도 걸려 시술은 끝났고요
태어나서 두피에까지 땀난건 첨이었던거 같아요..ㅎ
다하고 나니 점점 괜찮아 지긴 했는데 입덧마냥 오심이 너무 심해서 바로 나와 스시를 먹었네요..남편이랑 가서 다행이었어요...ㅎㅎ

모든사람들이 저같이 느끼진 않는다고해요 제가 특이한 경우라고 했거든요 ㅎㅎ

그리고 지금은 뺀지 여섯시간 반이 지난 시점인데요
아프지않네요 ㅎㅎ 정신이 없어가지고 기억이 잘 안나지만 꼬맬정도론 안찢었나봐요
압박해놓은 밴드 내일 아침 풀으라고 했어요

아 그리고 친구가 물어봐달라고 해서
"임플라논하고 생리가 불규칙적으로 2~3주 정도 길게 하는 경우는 괜찮냐" 물어봤어요
의사가 하는 말이 그경우엔 생리가 아니고 출혈이다, 그런경우가 종종 있다, 하지만 정상은 아니다! 라고 했고요
그래서 그런 경우엔 빼야하냐 물었더니 경우가 다르다며 상담을 직접 받아야한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저의 임플라논 제거 후기는 여기까지고요
임신초기 증상이 임플라논 부작용이었는지 지켜봤다가 또 포스팅해볼게요😊😊

+아참
임플라논 제거하고 바로 임신 가능하며 바로 임신해도 아무 문제 없다고 합니닷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