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가 뜨고 있는 가디건이에요💟🤭
탑다운 방식으로 피셔맨립 스티치를 사용해 뜨는건데 도안이 영문 줄글..🤭

목도리만 좀 떠보고 처음 시작해보는 큰 프로젝트라서 엄청 헤맸어요,

어딜 뜨고 있는건지도 모르고 도안이 하라는대로만 떠가다가 이상해서 푸르고 다시 뜨고 반복..ㅎㅎ
어찌 끈질기게 하다보니 이젠 팔을 뜨고 있어요,
어제 몸통 밑단까지 끝내놓고 밤부터 팔을 떠가는데

원형 뜨기는 처음이라 유튜브에 검색을 많이 해봤거든요 한국어로
근데 한국어로된 영상에선 겉뜨기 안뜨기(고무뜨기?)반복이나 겉뜨기 반복인 거라
그냥 무늬대로 쭈욱-뜨면된다고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피셔맨립 k1b, p스티치 계속 반복했죠 뭐🤭 한바퀴 돌고 다음 단 시작할때 부턴가..
k1b 양옆으로 갈비모양에 줄이 네개가 붙어있더라고요.... 저처럼 그냥 떠본 분들 무슨말인지 이해하실듯..

이상한데 내가 잘못떴나 피셔맨립 뜨는 방법 다시 영상으로 봐도 난 잘못한게 없어...ㅋㅋㅋㅋ

세번 풀고 다시 뜨기 반복하다가 도안을 봤어요
The sleeves are knit in fisherman’s rib st in the round on a circular needle.
딱 이렇게, 표현 되어있는 불친절한 도안🤣 (초보에게만 어려운거겠져?)

한국어로 피셔맨립 원형뜨기 검색으로 암것도 안나오길래
fisherman’s rib st in the round
검색 해봤죠!

처음 클릭한 영상 하나 보고 아! 역시나 다른 방법이 있었구나..☺️

한단 k1b, p 뜨고 다음 단은
k, p1b 한단!

ㅎㅎㅎㅎㅎㅎ

 

 

요렇게... 잘 뜨고 있답니다

한국이었으면 공방 달려갔어요😥 요즘 유튜브 "바늘이야기 김대리" 잘 보고 있는데요 마음 이미 파주...ㅎㅎㅎㅎㅎ

아 그리고 팔뜰때 knitpro 40센치 줄에 기본바늘 가지고 하고 있는데.. 팔 시작 전에 짧은 바늘 주문해놨거든요 근데 코로나때문에 배송이 늦어져서 일반 바늘로 시작했어요😭 근데 불편하네요 바늘이 길어서

앞으로 바늘은 짧은걸로만 구매하려고요🤭

저처럼 피셔맨립 원형뜨기 하다 당황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그럼 즐뜨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