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중수유 끊기 성공한지 2주 됐을까요..?
루안이에게 생긴 변화들을 한번 얘기해볼까 해요!

밤중수유 끊기 시도한 이유와, 방법은 이전 글들에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제일 큰 변화는요!
바로 잠의 패턴이 달라졌다는 것!
밤중수유 끊은지 얼만 안됐을땐 그 전처럼 네-다섯번은 깼는데요(네...밤중에요...참고로 루안이 좀있으면 9개월인데😅)
며칠 전부터 잠을 길-게 길-게 자기 시작했어요! 낮잠도 무려 깨지않고 1-2시간을...
루안이가 정말 예민해서 30분이면 눈뜨고 엄마 있나 확인했거든요? 근데 이젠!! 그런거 없이 그냥 깨더라도 졸리면 뒤척이다가 다시 잠들어요!!!감격...😢
그리고 밤엔요.. 어젠 무려 한번밖에 안깼어요👍👍
그리고 8시가 될때까지 일어날 생각을 안해서.. 저는 덕분에 가슴이 띵띵해져서 약간 짜내고 루안이 깨워서!!! 먹였어요😂😂
그만큼 루안이가 '깊은 잠'을 드디어 자주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변화,
열심히 놀아요👍
몰랐어요, 이렇게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기라는걸😂
요즘 뿡뿡이를 좀 틀어주는데 엄청 잘보고요, 이전엔 뭐든 잘 안봤거든요, 계속 엄마 놀아줘 였는데, 이젠 장난감 계속 바꿔주며 혼자 놀게하기 가능해요  길-게🤗

그리고 징징거림이 줄었어요👍
요것도 아마 잠을 푹자서 그런거겠죠?

또, 잘먹어요👍

그러니까 잘자고, 잘먹고, 잘놀고 아주 효자네요..?😍
변도 잘 봐요, 밤중수유 끊은 이유가 루안이 장건강을 생각한게 정말 컸는데, 고건 뭐 확실하게 좋아진게 느껴져요, 밤새 기저귀가 축-늘어지게 소변을 누던 루안이가 이제는 자기전 기저귀 고대로 일어나니까여 ㅎㅎ
그만큼 방광이든 장이든 쉬었다는 거겠죠? 밤에 쓸데없이 수유를 하지않으니 낮에 이유식도, 간식처럼 먹이는 모유도 아주 잘먹어요!

역시 잠이 보약인가봐요!

그리고 엄마인 저의 잠도! 잠의 질도 높아졌고요,

밤중수유 끊길 정말 잘한 것 같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