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안이 첫니가!! 드디어 나왔어여 : )
아래 왼쪽니가 제일 먼저 나왔네요! 루안이가 3개월즈음 되었을 때 이앓이 하듯 했었어요, 입 손을 넣고 엉엉 울기도 하고, 미열도 있었고요, 며칠을 엄청 힘들어했어요, 그래서 이가 빨리 나오려나 했는데,
8개월이 되어서야 나왔어요🤣 아기들이 성장을 하면서 온몸 구석구석 아프단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그때도 이가 아니더라고 다른 곳이 아팠던 거겠죠?😯 오구오구 불쌍한것...

한..2주전부터, 까실하게 만져지더니 쏘옥 나왔는데요,
그러면서 징징거림이 정말 많이 늘었어요, 그리고 이유식양도 줄었어요, 혼자 노는 시간이 많이 늘었었는데 이앓이 때문인지 엄마 껌딱지시기가 오는 탓인지, 혼자선 놀기 싫어하고요, 제가 등돌리고 요리하는, 설거지하는 시간도 못견뎌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되도록이면 계속 안아주고있어요, 놀때도 제 무릎에서 놀게 해주고, 요리하는 시간도 단축하려고 하고, 루안이가 잠들때 설거지하고요,
그리고 그렇게 젖을 찾네요🤣🤣
뭐 조금 하다가 와서 춉춉춉하곤 다시 가고 그러고 얼마 안있다가 또다시 와서 춉춉춉,
모유수유를 계속 하고 있어서 그런지 공갈 젖꼭지 쪽쪽이를 장난감 가지고 놀듯 하고 계속 물진 않아서 젖만찾는 걸까 싶어요

그리고.. 밤중수유 끊는 시기가 하필이면 겹쳐가지고 루안이한텐 조금 안쓰럽긴 했으나, 저는 젖꼭지 안씹히고 다행다 싶긴해요, 수유할땐 씹진않고 약간 졸리거나 짜증날때 혹은 이앓이할때 씹으니깐요🤔

미안할뻔 했지만 결국엔 그래도 좋은 걸로 :3

그래도 엉엉 울정도로 아픈건 아닌것 같은데 앞으로도 다른 치아들도 많이 아프지 않게 쑥쑥 나왔음 좋겠네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