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리에서 육아하는 영양사입니다.

오늘은 루안이가 태어난지 52일째되는 날이예요.
며칠전 기다리고 기다리던 탈색을 했답니다.

임신전에도 탈색을 자주했었는데요
지금은 수유 중이라서 두피에 약이 닿지않는 balayage스타일로 했답니다.
탈색은 총 2번 하였습니다.

아시다시피 황인종의 블랙헤어컬러는 탈색하면 노란끼가 많이 돕니다.
노란끼있는 밝은 색의 헤어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문제가 되지않지만
많은 분들이 노란끼 있는 밝은 컬러가 세련되지 못하다고 생각하고
옛날에 많이 했던 컬러라 트렌디하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노란끼의 밝은 컬러가 잘 안어울려서
탈색할 땐 항상 추가로 애쉬색상으로 염색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염색을 한번 더 하게되면 머릿결에 손상을 줄 뿐아니라,
비용도 만만치않게 추가되며, 시간도 많이 소요됩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에 추가로 염색을 하지 않고 노란끼를 뺄 수 있도록
보라색샴푸를 구매해 며칠간 사용해 보았습니다.

노랑색의 보색은 보라색으로
탈색 후 염색할때 많은 분들이 보라색염색약을 추가해서 염색하시는데요
보라색의 피그먼트와 아미노산이 들어가있는 보라색 샴푸를 사용하면
탈색 후 노란끼도 잡아주고
빛나는 회색, 백발을 유지시켜줄 수 있답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진 않지만
해외에서는 많이 사용하며, 다양한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구매한 제품은



로레알 프로페셔널 엑스퍼트 세리에 실버샴푸입니다.


로레알 홈페이지 설명을보면
백발과 회색컬러의 헤어를 위한 제품이며
보라색 피그먼트가 노란끼를 중화시켜준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노란끼를 빼주는 보라색샴푸 중에서도 머리를 건조하게하지 않고 부드럽게 유지시켜주는 장점이 있다는 프랑스인들의 후기를 많이 봤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는 탈색을 여러번 했기때문에 보라색샴푸 사용 후 트리트먼트를 꼭 해주고있어요.


저는 이 샴푸를 지금까지 두번 사용해 보았구요.
처음엔 몰랐지만 두번째 사용하고 알게된 점이
보라색 샴푸가 직접, 닿은 곳이 바로 노란끼가 빠진다는 것입니다.
저는 balayage로 탈색했기 때문에 정수리는 제 본연의 블랙컬러인데
처음엔 샴푸를 정수리부터 닿게하고 거품을 내서 그런지 효과가 드라마틱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거품이 아닌 샴푸자체가 많이 닿은 구렛나루쪽이 노란끼가 많이 빠진걸 보고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겨우 샴푸 두번 사용하였는데 효과를 알게되니 추천하고 싶어요.

그리고 이제품을 쭉 써온 지인분의 헤어는 거의 백발이더라구요.
이보라색 샴푸는 노란끼를 중화시켜주는 것은 물론,
탈색 한 머리의 색상자체를 더 밝고 빛나게 유지시켜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카락에 좋지않은 탈색의 횟수자체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샴푸는 알러지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경고문구가 씌여있습니다.
사용전 장갑을 끼고 테스트를 꼭 해야합니다.
16세 이하는 사용하지 말라고 하고있구요.
헤나성분이 들어간 제품으로 반영구 문신을 하고있는 분들은 알러지 위험이 더 크다고하니 이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저는 한두번 더 탈색으로 색상을 뺀 후 샴푸를 계속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완전하게 노란끼가 빠지려면 얼마나 걸리는지도 이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 도움이 되셨다면 답글이나 추천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X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