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 메뉴는 생대구살버섯크림파스타🍝🍝였어요

루안이 첫 생선이유식을 위해 장봐온 생대구살!
이유식에 40그램만 필요했기때문에-
손바닥만한 생대구살이 남아서
강제로 남편과 저는 생선요리를 먹어야했어요😂

냉장고털이 메뉴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어야 하지않겠어요?☺
어떻게 먹어야 할까-하다가
크림소스로 먹고싶었고
크림소스하면 파스타 아니겠어 싶어 만들게되었답니다!

재료알려드릴게요

❣❣2인분❣❣
스파게티면 160g(크림소스일땐 페투치니같은 넓은 면도 좋더라구요)
생크림 200g
우유 200ml
파마산치즈가루 5Tbs
비린내제거용 술약간
버섯 2개
마늘 2알
양파 작은거 1개
버터 1Tbs
건바질
소금
후추가루



❣❣만드는법❣❣

1.(면삶을 냄비에 소금 한수저 넣고 불올리고 시작)생대구살의 비린내제거를 위해 화이트와인에 담궈주세요
(화이트와인대신 청주,소주, 맥주도 가능해여)



2. 양파와 버섯을 썰어주시고
마늘도 편썰어주세요. 저는 마늘가루가있어 그걸 사용했어요.



3.달궈진팬에 버터를 녹여주세요
버터는 금방타버리니 주의하세요!



4. 이쯤되면 물이 끓을거예요. 면을 넣어주세요. 저는 7분30초 삶아주었어요.



5.녹은 버터에 양파다진것과 마늘을 볶아주세요!

저는 마늘가루 넣었구요

양파가 투명해지기 시작하면 버섯도 넣어주세요

6. 버섯이 흐물흐물해지기전에 대구살을 올려주세요. 소금으로 간해주시구요. 저는 계속 센불에서 구웠는데 한쪽면을 한...1분 안되게 구운거같아요
생선의 두께마다 시간은 달라지겠죠!


뒤집어서 반대편도 익혀주세여



7.다 익기전에 생크림과 우유를 넣어주세요


바질도 넣어주시구요



8. 잘 삶아진 면을 넣어줍니다. 이때 생선살 부서지지않게 한쪽으로 놔주세요.



9. 면을 소스에 잘 볶아주고,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려주세요. 파마산 치즈가루를 넣어가면 간을 맞춰주세요.


10. 간이 맞는다면 파마산치즈가루 조금 건바질 조금 뿌려 완성!



생선살이 부드럽게 잘 익었어요!

먹으면서 든 생각이
크림소스엔 버섯이 정말 잘 어울린다는 것 ㅎㅎ

오늘 저녁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