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리에서 육아하는 김영양사입니다. 크리스마스 디저트로 티라미수를 만들어 보았어요.
티라미수는 이탈리아의 대표 디저트로 나를 끌어올리다 라는 뜻의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요.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지만
프랑스에서도 역시 인기가 정말 많아요. 그래서 프랑스 친구가 초대해서 파티에 가보면 디저트로 티라미수를 자주 볼 수 있어요.

저는 논알콜 티라미수 레시피를 알려드릴거예요.

원래는 marsala, amaretto, rhum같은 알콜을 추가해서 만드는게 보통인데 아이들을 위한 디저트로 논알콜 티라미수 레시피도 있어요.

저는 모유수유를 하고 있기때문에 논알콜, 디카페인으로 만들었어요. 에스프레소를 디카페인으로 썼거든요!
이 레시피로 만든 티라미수는 임산부, 모유수유하는 엄마들, 아기들까지 잘 먹을 수 있어요.

이번에 저는 두고두고 먹으려고 8인분정도 되는 양의 티라미수를 만들었어요.

4인분/8인분을 위한 필요한 재료 알려드릴게요.



1. 달걀 3알/6알
2. 마스카포네 250g/500g
3. 레이디핑거비스켓(biscuits à la cuiller) 20개/40개
4. 설탕50g/100g
5. 디카페인에스프레소3샷/6샷
6. 카카오가루



만드는 방법


1. 계란 노른자,흰자를 분리 해주세요.





2. 계란 노른자와 마스카포네를 섞어주세요. 저는 전동 휘필기로 해줬어요





3. 흰자는 설탕을 조금씩 섞어가며 휘핑 쳐주세요. 사진처럼 따라 올라올 때까지요.





4. 2번과3번을 살살 섞어줍니다.





5.에스프레소는 차갑게 준비해놓구요.  레이디 핑거쿠키를 에스프레소에 살짝 적셔 그릇에 깔아주세요.
이때 쿠키가 부서지지 않게 너무 많이 적시지 않도록 주의해야해요. 에스프레소가 담긴 그릇에 담구고 바로 뒤집어서 바로 꺼내줍니다.





6. 그 위에 4번을 깔아주세요.





7. 그 위에 에스프레소에 적셔진 쿠키를 또 갈아주구요.





8. 다시 크림을 올려줍니다.




*장볼때 카카오가루가 집에 남았다는 남편의 말을 철썩같이 믿고 집에 왔는데!!!없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뿌리지 못하고 끝냈어요...ㅠㅠㅠㅠ
여러분들은 이 위에 카카오 가루를 체에 쳐가면서 뿌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적어도 30분은 두었다가 꺼내 드시면 돼요*_*

양이 충분하게 나와서 오래 먹겠다 싶었는데 3일만에 다 먹었어요.ㅎㅎ

남편은 티라미수를 많이 좋아하지 않아 거의 안먹었고 저 혼자 먹었는데두요. 매끼마다 후식으로 챙겨 먹었더니 24일 만들었던 티라미수가 오늘 26일 끝났어요.ㅠㅠ 만들기도 간단하고 재료도 별거 없어서 조만간 또 만들어 먹으려구요.


노오븐 디저트 고민하셨다면 티라미수 한번 도전해보세요*_*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