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리에서 육아하는 김영양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바로 프랑스 요리 quiche 레시피 입니다. 이 레시피는 엊그제 저녁식사에 초대받아 프랑스 친구에게 직접 배운 건데요. 정~~~말 간단하고 쉬워서 오븐이 집에 있다면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아 올려봅니다 =)

-4인분 quiche 한판 재료-


타르트지 (마트에서 파는걸로 사용하는게 간편하고 좋아요)
계란 4알
생크림 스프수저로 크게 4스푼
소금, 후추, 파슬리가루, muscade가루(생략가능)
에멘탈치즈가루
잠봉(제친구는 잠봉(프랑스햄)을 넣었어요! 넣고 싶은 재료 넣으면 되는데 보통 프랑스에서 많이 먹는 조합은 1.잠봉/2.쪽파와 훈제연어/3.시금치와 연어/4. 호박/ 5. 참치 입니다.)

-만드는 법-


1. 오븐 170-180도로 예열 해놓기.
2. 타르트 틀에 타르트지를 깔고 포크로 빵꾸나지 않을정도로만 전체적으로 콕콕콕 찍어주세요.
3. 큰 보울에 생크림을 붓고 계란 4알도 깨 넣어주세요.
4. 3번에 소금 약간 후추, 파슬리가루, muscade가루를 약간씩 쳐주세요.
5. 4번에 원하는 재료를 넣어주는데  제친구는 잠봉 200g넣었어요.
6. 타르트지 위에 5번을 부어주고 평평하게 수저로 펴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에멘탈치즈가루를 뿌려줍니다.
*원래는 치즈를 넣지 않았었는데 제친구가 말하길"아마 모든 프랑스인들이 이렇게 치즈를 위에 뿌릴꺼야"하더라구요.
7. 오븐에 넣고 30분정도 구워주는데 오븐에 따라 다를거예요. 중간중간 익었나 젓가락으로 찔러보면되는데 젓가락에 아무것도 묻지않고 깨끗하다면 잘 익은거예요.

 만드는 방법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친구네 자주가서 좋은 레시피 많이 가져올게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