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팬레시피 굴소스 해산물 볶음밥"


 안녕하세요:) 파리에서 육아하는 김영양사입니다! 엊그제도 어제도 저녁으로 해먹은 굴소스 해산물 볶음밥이예요. 어제저녁에 남편에게 뭐 먹고싶냐고 물었더니 어제 먹었던거 먹으면 안되겠냐고 해서 이틀연속으로 해먹었답니다 xD그리고 원팬 레시피라 설거지 걱정도 없으니 자취하시는 분들한테도 좋은 레시피가 될 것 같아요!

-2인분 재료-


밥 2공기
냉동해산물 원하는 만큼(저는 거의 밥양이랑 비슷하게 넣었어요. 냉동해산물이 조리하고나면 줄어들기도 하고 많이 먹고싶어서요 ㅎ)
계란 2알
마늘 4톨
매운고추 반개
대파(저는 없어서 못넣었는데 넣으면 더 맛있어져요!)
굴소스 한수저
버터 한수저
소금,후추

-만드는 방법-


1. 마늘은 편으로, 대파는 어슷하게, 고추도 어슷하게 썰어주고, 냉동해산물은 흐르는 물에 해동시켜주세요.(5분?)
2. 달군팬에 기름을 두르고 스크램블에그를 만들어 주세요. 소금으로 간도 해주구요. 만들어준 후 접시에 담아둡니다.
3. 그 팬에 버터 한수저를 넣고 대파, 마늘을 볶다가 향이 올라오면 적당히 해동된 해산물을 넣고 볶아줍니다. 이때 해산물에서 물이 많이 생기지만 괜찮아요. 그리고 해산물도 다 익힌 후 냉동된 거면 오래 익힐 필요없어요! 생냉동이라면 색상을 봐가면서 잘 익혀주세요.
4. 밥 두공기와 아까 만들어놓은 스크램블에그와 썰어놓은 고추를 넣어 잘 섞은 후 굴소스 한수저 투하.
5. 골고루 잘 섞여 볶아졌다면 후추를 취향껏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원팬레시피라 설거지거리도 안나오고 귀찮으면 팬채로 먹으면 되니까 좋더라구요. 해산물 좋아하는 남편이 이요리 자주 해달라고 할것 같아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