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은 갈릭 새우 파스타를 만들어 먹었다. 나는 국가비 유튜브를 자주 보는데, 그 중 원팬 갈릭 슈림프 파스타를 따라해 봤다. 나는 원팬으로 파스타를 할만큼 큰 팬이 없기 때문에, 재료를 볶다가 따로 삶은 면을 넣어 더 볶아 주었다.

 -2인분 재료-

1. 새우 넉넉히 먹고 싶은 만큼(국가비는 250-300g을 추천했고, 나는 300g을 사용했다.)
2. 방울토마토 10알
3, 마늘 5알
4. 생바질(국가비가 생바질이 없다면 시금치나 생파슬리를 추천했다.)
5. 파스타면200g(나는 스파게티면을 사용했다, 국가비는 80g을 1인분으로보고 160g으로 요리했지만 남편과 나는 양이 많은 편인지 저정도는 쓴것같다)
6. 화이트와인 또는 맛술 또는 청주(나는 화이트와인을 사용했다)
7. 건바질, 소금, 후추, 파마산치즈가루, 올리브유, 레몬즙 조금

-조리방법- (원팬x)원팬>국가비 갈릭슈림프파스타보러가기


1. 물에 소금 두스푼을 넣고 끓으면 면을 넣고 삶아준다.(면에 따라 다르겠지만 봉지에 적힌 적당한 시간에서 2분정도 빠르게 건져준다)
2. 마늘은 편 썰어주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썰어준다.
3. 생바질은 1.5cm정도로 썰어준다.
4.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마늘을 볶다가 향이 올라오면 방울토마토를 넣고 볶아주다가 소금과 건바질을 넣어준다.
5. 4번 팬에 새우를 넣고 볶아주다가 삶아진 면을 넣어준다. 이때 면삶은 물 한컵정도를 넣어준다.
6. 화이트 와인을 네스푼정도 뿌려주고 볶다가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 후 불을 끈다.
7. 불끈 팬에 생바질과 올리브유를(세스푼정도) 넣어 섞어주고 레몬즙을 조금 뿌려준다.
8. 접시에 담고 파마산치즈가루를 뿌려 먹는다.

토마토의 빨간색과 생바질 초록색이 있어 보기도 이쁘고 맛도 있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