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안이는 8개월 들어서면서부터 아랫니 두개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근데 한 일주일 전부터, 그러니까 9개월반? 정도 되었을까요?
웃는 루안이를 보다가 깜놀!!
아랫니 두개 양쪽으로 희미하게 보이는 치아들 ㅋㅋㅋㅋ
위에 사진보시면 보일까요..? 엄마들은 보일거라고 생각해요..ㅋ
사진에서 왼쪽이 쫌 더 다왔고요,
오른쪽은 지금 막 뚫고 나오는 중이더라고요🤣

 저는 아랫니 두개 같이 나오고 두번째로는 윗니 두개로 알고있었거든요,
그리고 나서 세번째도 윗니 양쪽이던데...
😂😂
내맘대로 나오는 루아니 젖니😅
암튼 윗니가 나올 차례로 알고 자주 윗잇몸은 만져보았었는데 방심한 틈을타 아래에서 먼저 나오다니 ㅋㅋㅋ
재밌네요 너무💙💚💛💜

이제 좀 있으면 10개월이 되는 루안이..😍
며칠전엔 보행기에 혼자 올라타서 엄마 아빠를 놀래켰어요,
아직 걷지는 못하고 잡지않고 제자리서 일어서는걸 이젠 제법 힘들지않게 하더라고요?
빨리 걸어봤자 좋을거 없다고하길래 도와주진 않고 있거든요 ㅋㅋ
(참고로 저는 8개월때부터 걸었다는 성격급한 베이비였데요😐😑)
근데 걷고 싶은지 의자를 혼자 밀고 다니네여...😂
어제 낮잠재우려고 방에 들어갈때 손목이아프길래 안아서 데리고 가지 않고 루안이 앞에서 양손을 마주잡고 걷게 해줘봤거든요 ㅋㅋㅋ
근데 의외로 엄청 잘걷는...ㅎ 그리고 엄청 좋아하네요 걷고싶은거 맞는듯...🤣

걷기 시작하면.. 또 얼마나 빨빨거리고 돌아다닐지.. 손에 땀을 쥐고 따라다니게 되겠죠..😅

치아가 또 뚫고 나오기 시작하니까 루안이가 더 칭얼거리고 이유식먹다가도 젖을찾고 하네요(아직 모유수유중)
여기 프랑스에선 치발기로 바게트를 주는데 요즘 저도 바게트를 조금씩 주고있어요🥖🥖
겉에 바삭한 부분을 질겅질겅 씹다보면 이가 뚫고 나오기 쉬워지겠죠..?

치아들아 루안이 아프게 하지말고 후딱 나와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