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파리에서 육아하는 김영양사입니다. 출산한지 100일이 되었어요. 루안이는 생후 한달즈음 되었을 때 태열로 맘고생했고 며칠전에 감기에 걸려 아직 코가 그릉르릉 하지만 식염수 코세척을 하루 세번정도 해주고있어요. 그 덕분인지 감기가 더 심해지지 않고 코막힘 정도로 유지되고있답니다. 아기 코세척 하는방법 보러기기 클릭. 그거 말고는 문제없이 아주 잘 자라주고있어요.기특한것. 


 이번 포스팅은 출산 100일 후의 제 상태에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해요. 제일 먼저 배! 배는요. 제가 임신 후반때 튼살이 엄청 생겼어요. 제 살이 탄성력이 없는지 잠깐 앉았다 일어나기만해도 팍! 살터지는 느낌이 났으니까요. 루안이는 3.77kg으로 크게 태어났고, 제 몸무게는 임신전보다 13kg늘었는데 많이 찐편은 아니지만 적게 찌지도 않은 보통! 이었어요. 아무튼 배에 생긴 무수한 튼살은 여전히 잘 자리잡혀있고 아직 붉은 것도 있고 하얗게 된것도 있어요. 출산 후에도 튼살이 생긴다고 들어서 크림 열심히 발라주고있어요. 배피부 탄력도 임신전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옷입었을땐 예전 같은 핏은 나네요 = D 탄력은 산후 6개월쯤 되면 그때부터 근육운동 하려구요.  


 그리고 출산 후 50일 때 포스팅 했던 걸 보니 출산 후 직후엔 5키로 밖에 안빠졌더라구요. 그치만 츨산 후 50일때 12키로가 빠져 거의 몸무게가 돌아왔어요. 벌어진 골반을 위해 유튜브 요가맘 영상을 보며 집에서 운동하려 했지만. 그게 어디 맘대로되나요ㅠ ㅠ몸무게가 돌아왔기때문에 더 간절하지 않았던 운동. 결국 꾸준히 하지 못했어요.


  지금 출산 후 100일. 제 몸무게는 완전히 돌아왔구요. 팔목통증도 없어졌어요. 하지만 몇주전부터 머리가 빠지기 시작했고 피부는 아직 건조해요. 모유수유 중이라 생리도 시작하지 않았어요. 근데 임신기간과 출산 후 운동을 하지않아서 몸에 근육이 0프로 된것 같아요. 외출 한 다음날은 근육통이 생길 정도랍니다. 이렇게 몸을 방치하다간 병나겠다 싶어서 집에서라도 천천히 운동 시작해야겠어요.


 루안이도 쑥쑥 잘 자라주고 있고(이제 무거워서 잘 못들어주겠지만xD) 모유수유도 루안이 먹을 만큼은 잘 나오고 있어 행복하게 잘지내고 있어요. 육아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