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리에서 육아하는 김영양사입니다. 루안이는 뭐든 일찍하려는 성격급한 아기인가봐요. 벌써 첫이가 나오려는지 며칠전부터 이유없이 식은땀도 흘리고 입속에 손가락 넣고 엉엉 울기 시작했어요. 오늘이 최고조였는데 수유할때 빼곤 계속 칭얼거려서 하루종일 안아줬어요.
 아기 이나는 시기를 알아봤어요.



 보통 6-7개월때부터 나기 시작한다는 말을 많이 봤는데 이사진에서보면 4개월부터라고 나오길래 이사진으로 가져와봤어요. 그리고 이나는 시기는 아기마다 다 다른데 어떤아이는 뱃속에서 몇개 자라고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ㅎㅎ 근데 6개월부터 이앓이 시작하면 좋았을걸 싶은게 그때쯤이면 이유식을 어느정도 하고있을때니까요. 지금은 줄 수 있는게 치발기 뿐이니 안쓰럽네요.



 아직 치발기와 친해지지 못해서 제가 치발기 잡고 꾹꾹 눌러주는데 잠깐 좋아하다가 마네요ㅠㅠ
 이가 나오려 할 때 증상은요. 


1.침의 양이 많아지고 무언가를 입에 넣고 씹으려해요.
2.이유없이 짜증내고 울어요.
3.뺨이 빨개지기도 하고
4.평소보다 덜 먹고 덜자요,
5.잇몸이 부어올라요.

 루안이는 뺨이 빨개지는 것 빼곤 모두 해당되네요. 요즘 밤에도 자주깨고 수유도 짧게 끝내요. 오늘 너무 울어서 남편이 약국에서 연고하나 사왔어요.



 제가 알아본게 있어서 링크보냈는데 다른걸 사왔더라구요. 약사가 추천해준건데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평이 괜찮아서 써보려구요. 무알콜 무파라벤 무설탕이라고 하구요. 자일리톨이랑 히알루론산이 들어가 있네요. 남편이 먹어봤는데 화-하면서 약간 달달하대요. 루안이한테 발라주었는데 바로 울음을 그쳤어요! 약사가 아기 많이 아플거라고 수시로 발라주라고 했다는데 설명서엔 하루 3~6회 사용하라는데. 루안이 상태봐서 심할때만 발라줘야겠어요. 어금니 날때는 최고 아프다는데 걱정이예요.ㅠㅠ 가끔 몇 아이는 아픔 느끼지 않고 그냥 이가 나오기도 한다는데. 루안이는 아쉽지만 아픈가봐요. 대신 아파주고 싶은 엄마맘 ㅠㅠ 첫니만 아프고 쭉-안아프길 바래봅니다ㅠ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