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 파리에서 육아하는 김영양사입니다.

이번에 한국에 잠깐 다녀오면서 큰 수확이 있었는데요.*_* 그 중 하나가 바로 형님이 물려준 베이비무브 쿡마스터기가 생겼다는 것입니다!!*_*

프랑스식 이유식을 만들어 주고 있는 저에게는 찜기와, 믹서기가 필요했어요. 근데 집에 엄-청 큰 찜기와, 방망이믹서기가 있는데 이 기능이 한방에 해결이 된다니! 저에겐 정말 활용적인 기계 되겠습니다!

베이비무브 쿡마스터기를 이용해 사과 콩포트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릴게요.

유기농 사과 작은 것 하나 80g짜리면 루안이 한끼가 되는데요. 사과껍질을 까주세요!

그리고 저렇게 5mm정도로 썰어 주세요!

쿡마스터기 오른쪽 스팀 탱크에 물 350ml정도 부어주세요.

그리곤 스팀용기 받침을 놓아주세요. 재료가 잘 쪄진 후에 보면 이쪽에 재료에서 나온 수분들이 모인답니다. 이 '재료물'은 나중에 믹서기로 갈때 질감을 맞추기위해 사용할거예요.

이렇게 썰어놓은 사과를 잘 펴놓아주세요,

오른쪽 위에 있는 mode버튼을 이용해서 증기 조리 아이콘을 선택하고, 왼쪽 + -버튼을 이용해 시간을 정해주세요. 저는 10분 쪄주었어요.

10분이 지나면 경고음이 나와요. 그때 오른쪽 아래에 있는 ok버튼을 한번 누르면 경고음이 꺼진답니다. 재료가 덜 쪄졌다면 + -버튼으로 추가로 시작할 수 있어요.

잘 쪄진 재료는 옆 믹서기로 옮겨주세요. 그리고 아래에 있는 아까 말한 스팀용기 받침에 있는 '재료물'을 추가합니다. 이때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믹서 뚜껑을 잘 닫고 mode버튼을 이용해 믹서 아이콘 기능을 선택해주세요.

저렇게 손잡이에 있는 버튼을 이용해 미재료를 갈아 줄 수 있어요. 이때 버튼을 5초 정도 눌르면 돼요. 잘 안갈리면 아까 받아놓은 '재료물'이나 생수를 추가해서 갈아주세요.

정말 간단하게! 사과 콩포트를 만들었어요@_@

루안이가 가장 좋아하는 사과 콩포트! 오늘도 맛있게 먹었습니다.*_*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