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

어제 처음으로 루안이에게 고기를 줘봤어요!

6개월부터 고기를 줄 수 있더라구요.

쥬키니호박+닭고기 였는데

프랑스 식으로 쌀없이 두 재료 모두 쪄서 갈아 먹였답니다.

엄청 잘먹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점심에 줬던 시금치와,

추가로 콜리플라워와 닭고기를 넣어봤어요.



이번에도 베이비무브 쿡마스터기를 사용했어요.

점심에 시금치 한가지만 해서 줬어요. 2인분을 해놨는데, 1,5인분을 먹는바람에 

남은 0,5인분을 저녁에도 함께 주었어요.


콜리플라워는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깨끗하게 세척해주시고, 

이것도 역시 잘게 썰어 쿡마스터기를 이용해 15분 쪄주세요.


닭고기도 작게 썰었고, 15분 쪄줬어요.


그리고 믹서기에 점심에 따로 남겨둔(먹던 수저 담근 것은 재사용하면 안돼요!!) 시금치퓨레와

세가지를 함께 갈아주었어요.

어제 수분이 많은 쥬키니호박과 닭고기를 갈아줄 땐 퍽퍽하지 않게 잘 갈아졌는데

이번엔 잘 안갈리더라구요. 그래서 올리브유 1티스푼으로 추가했어요.


프랑스에서는 알러지유발 가능성이 높은 땅콩기름을 제외하고

이유식에 기름, 버터를 다양하게 쓰는 것을 권장해요.

이번엔 올리브유를 넣었으니 다음번엔 해바라기유를 써봐야겠네요.ㅎㅎ


시금치 콜리플라워 닭고기도 야무지게 다 먹어주었어요.


이유식을 잘먹어주면 그게 그렇게 고맙고 기특하더라구요.*_*

엄마들 화이팅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