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어요 : )


안녕하세요 : )

6개월된 우리 루안이가 좋아하는 이유식 레시피를 가져와봤어요!

쌀이 베이스가 아닌 음식재료 본연의 맛을 알려줄 수 있는 프랑스 이유식 레시피랍니다.

6개월부터는 육류를 줄 수 있는데,

프랑스에선 닭부터 시작해서 잠봉블렁(돼지고기햄), 칠면조, 토끼고기, 송아지고기, 소고기순으로 많이 시도하더라구요.

*물론 프랑스 엄마들마다 다를 수 있지만요 :*) 


저도 닭고기로 육류를 시작했는데,

오늘은 처음으로 잠봉블렁을 이용해보았어요.

사실 이 잠봉블렁에는 소금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많은 고민을 했었어요.

그래서 잠봉블렁 중 유기농에 퀄리티 좋은 것으로 고르기도 했고,

육류 1회 권장섭취량인 10g에서 반으로 줄여 5g만 넣어보았어요.

그래도 부담스러우시다면,

돼지고기로 바꿔 응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_*


그럼 시작해볼까요?



**루안이에게 두끼가 되는 기준으로 재료를 준비해 보았어요.**

아기들마다 양이 다를 수 있으니 평소 먹는 양으로 조절 해주세요. 저는 두끼 만들어서 냉장보관하여 다음날까지 먹였답니다.

냉장보관은 48시간까지 가능하고 냉동보관은 더 오래 가능해요!



식이섬유가 많아 아기 변비에 도움이되는 쥬키니호박1개 150g(애호박으로 대체 가능)

포만감을 주고 위를 보호해주는 성분이 있는 감자 큰것 한개(70g)

성장발달에 도움이 되는 잠봉20g or 돼지고기 20g

영양만점 칼슘듬뿍 kiri 1개

아기 변비에 도움되는 올리브유 1T




**만드는방법**

1.


감자칼을 이용해 (손조심!)껍질을 까주세요. 호박 껍질은 섬유질이 많아 아기가 소화시키기가 힘들답니다!

만약 애호박을 사용하신다면 껍질까고난 후 길게 세로로 반토막 내고, 안쪽의 씨를 수저로 긁어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찜기를 이용해 쪄줄거라 너무 두껍지 않게, 썰어주세요.

두껍게 썰수록 익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리겠죠!


2.


감자도 껍질을 벗기고 썰어주세요


3.


저는 베이비무브 쿡마스터기를 이용했답니다.

아니면, 찜기와 믹서 따로 이용해도 무방해요.

더 느리게 익는 감자를 아랫칸에 놓았고 윗칸에 호박을 놓았어요.

돼지고기를 이용하는 분들은 이때 아래칸에 돼지고기도 놓아주세요.

저는 충분히 익으라고 18분을 쪄주었어요.

중간중간 상태 봐가면서 잘 갈리도록, 충분히 익혀주세요.


4.


다 익었다면, 믹서기에 옮겨주세요.


5.


잠봉이나 돼지고기도 넣어주시구요.


6.


키리도 하나 까 넣어주세요


7.


그리고 잘 갈리도록 육수를 아주 조금 넣어주었어요

갈아주세요

재료가 충분히 푹 익었다면 잘 갈릴거예요

 


8.

마지막에 올리브유를 넣고

잘 저어주면 완성!


영양도 만점 맛도 만점 6개월 아기 이유식 호박감자잠봉크림스프 레시피 어떤가요?

다양한 재료를 맛보게 하기 위해 이유식은 3~4인분만들어서 냉동실에 얼려두고

매일마다 다양하게 꺼내주면 좋답니다! 다음번엔 이유식 보관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볼게요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