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

변비아기 루안이가 요즘 호박을 자주먹고 있어요 ㅎㅎ

호박에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있는 아기에게 참 좋은 식재료인데요.

닭고기도 넣어 영양도 챙겼답니다!


**루안이의 두끼 양의 재료**

쥬키니호박 1개 or 애호박

닭고기 20g



호박 껍질엔 섬유질이 많아 아기가 소화하기 힘들어해요.

껍질도 까주고 애호박일 경우엔 길게 2등분 해주고 수저를 이용해 씨도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두껍지 않게 썰어줍니다



닭고기도 준비해볼게요



사진 속 닭고기는 30g정도 됐어요

기름기나 힘줄이 있다면 잘라내어주세요



저는 베이비무브 쿡마스터기를 이용해 쪄주었어요

닭고기를 아랫층에 호박을 윗층에 놓고

14분 정도 쪄주었어요. 중간중간 익었는지 확인해주세요



두가지를 함께 갈아주세요



완성!

질감을 위해 감자나 당근을 넣어도 좋아요!

그치만 변비증상 완화에는 그닥 도움이 되지 않는 재료이기 때문에 뺐어요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