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분이 풍부해서 빈혈에 좋다는 비트!
중기이유식 재료로 사용 많이들 하시지요?😊
비트를 활용한 프랑스 이유식 레시피 세가지! 알려드릴게요 😎

첫번째는
❣❣대구비트고구마퓨레❣❣
(유튜브로 레시피영상 올리려고 열심히 촬영했는데... 몇 영상이 지워져버렸어요..😭)
글로 설명해볼게요!

 -재료-
(약 500g이 나오는 양)
비트 140g
고구마 260g
생대구살 40g

-만드는 법-
1. 고구마 껍질과 비트 껍질을 감자칼을 이용해 까주세요!
(저는 익은비트를 샀기때문에 작게썰어 준비해두었다가 믹서기에 바로 넣어주었어요)

2. 고구마와 비트를 얇게썰어 찜기를 이용해 쪄줍니다. 약 20분!

3. 대구살은 하루 10그램 기준으로 계산해서 양을 가감해주면 되구요. 대구살도 작게 썰어 찜기에 쪄주세요. 저는 10분 쪄주었어요.

4.그리고 믹서기에 세가지 모두 넣고 갈아주세요. 수분이 필요할거예요! 찜기에 있는 물을 이용해 갈아주시면 끝! 완성!

왼쪽 이미 얼려진쪽이 대구비트고구마퓨레랍니다!💕
75ml짜리에 7개정도 채우고(얼리거니 가득 채우지마세용) 루안이 한번 먹였어요!
루안이에겐 첫 생선이유식이었는데 생각보다 잘 먹어주었어요. 아무래도 비트의 이쁜 색감과 고구마의 달달함이 마음에 들었나봐요 ☺

자-두번째 레시피입니다
❣❣잠봉비트감자크림퓨레❣❣
-재료-
잠봉(기름끼없는 돼지햄 or 돼지고기)20g
비트 150g
감자 100g
kiri크림치즈 1개

1. 감자,비트 껍질 까주시구요. 썰어서 찜기를 이용해 쪄주세요.20분(비트 익는시간이 오래걸릴거예여, 감자는 13분이면 되더라구요)

저는 잠봉을 얼려놨던지라, 감자 꺼내기 1분전에 옆에 놓아 해동해줬어요.

2.믹서기에 넣고 갈아줄게요.

아래 크림치즈와 위에 비트

그리고 감자와 잠봉-
갈아주면!
완성!

맞아요,아까 그사진이예요,🤣
감자가 들어가서 질감도 더 질-퍽하고 색상은 더 밝게 나왔어요!


마지막
비트 세번째 레시피
❣❣비트사과콩포트❣❣
입니다
눈치채셨나요?
비트는 식사처럼 야채와도, 디저트로 달달한 과일과도 잘어울려요!

-재료-
사과두개
비트 150g

-만드는 법-

1. 사과와 비트를 껍질을 까고 썰어주세요.

2. 찜기를 이용해 둘다 쪄주세요.(사과 12분, 비트20분)

3. 믹서기를 이용해 갈아주세요.

완성-

이중 루안이가 제일 좋아하는 레시피는 비트사과콩포트예요🤷

루안이가 사과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비트가 들어가도 여전히 달콤상콤해서 아이들이 좋아할거예요😊

모유수유하는 아이들은 6개월부터 쇠고기나 계란으로 빈혈예방을 해주는데
비트도 좋으니 제 레시피를 참고해 아기에게 줘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대구살들어간 레시피만 7개월부터 가능하고 나머지 두가지는 6개월때도 무리없이 먹일 수 있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