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 안느바커스의 아기재우는 방법을 읽고 있어요. 작년 12월부터 읽기 시작한거 같은데 아직 몇장도 못읽었네요 ㅎㅅㅎ 부지런히 읽어서 좋은 정보 포스팅해볼게요-.

이번 챕터에 많은 부모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이 있었어요! 바로 '아기가 밤에 깨는 이유, 울면서 깨는 이유'입니다,

1. 배가 고파서, 목이 말라서, 더워서

2. 이불에 휘감겨서, 침대 창살 사이에 다리가 끼었을 때

3. 기저귀가 축축해서

4. 공갈젖꼭지나 애착인형이 사라졌을 때

5. 엄마와 떨어져 자기 싫어서

6. 엄마가 아빠와 둘이 자는게 싫어서 

7. 이앓이, 배앓이 또는 귀가 아프거나 코가 막혔을 때 그리고 열이 날때

8. 앉고 싶은데 못해서

9. 이사를 왔다거나, 새로운 방, 새로운 침대에 놓였을 때

10. 입학과 같은 새로운 일들을 앞두고 있을 때

11. 한 공간에 혼자 남겨져서

12. 나쁜 꿈을 꿨을 때

13. 어두운 방이나 침대아래 괴물이 있을 것 같은 상상 때문에

14. 낮에 엄마 아빠와 충분히 놀지 못했다고 느낄때

15. 자다가 소변이 급한데 어두워 화장실을 못찾을 때

16. 울었을 때 엄마 아빠가 몇번이나, 언제까지 본인에게 찾아와줄지 궁금해서


읽어보니 아기입장에선 다 그럴만한 이유가 되는 것 같아요 ㅎㅎ 루안이는 어젯밤에 처음으로 7시간 통잠을 자주었는데요. 그 사이에 두번인가 깼었거든요. 평소같아쓰면 울거나 징징대며 깨서 재워달라고, 젖달라고 찾는데, 이번엔 그냥 옆에 엄마가 있나- 보는 것 같더니 자세바꾸고 바로 잠들더라구요. ㅎㅎ 아침에 일어나서 처음이라 얼떨떨한 기분에 내가 기억을 못하는건가- 싶었다니까요. ㅎㅎㅎ 오늘밤도 잘 자주었으면 좋겠는데.. 

모두 굿밤하세요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