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안이는요,
항상 오른쪽 볼에 빨간 무언가가!
있었어요 😥 밤중 모유수유를 하다가 제 가슴에 고대로 붙어 자는 날엔 항상 저렇게 사진처럼 빨갛게 올라와있어요.
빨간 여드름처럼 생겼고, 여러개가 모여있고 그쪽 피부가 아주 건조해서 만지면 거북이 등껍대기 같은 느낌,,,
저희집에 항상 두통씩 있는(샤워실에 한통, 방에 한통)

덱세릴크림!
으로 열-심히 아주 열심히 수시로 발라줬었어요. 진짜 수십번이요.. 발라주고 다 흡수된 것같으면 바로 또 발라주고!

하지만 이렇게 사라지지않고 아예 자리잡은 피부염...
한달에 한번 루안이 주치의를 보는데,
왜 그땐 항상 깨끗한지...ㅎ
아주 가끔 몸에도 생기는데요,
주치의가 보고 이거 "얼마나 된거냐"고 묻더라구요 이틀되었다니 별말 없길래
"이거 건조해서 그런거지?"했더니
"그렇다, 크림 잘발라주지?뭐 발라줘?"
"덱세릴크림"
"웅 그거 좋아, 계속 잘 발라줘"
끝-
😑😐🤔
그렇게 계속 덱세릴크림만 발라주었더니 루안이 볼은 저녁엔 좀 깨끗한것 같더니 다음날 아침엔 다시 붉고 건조했어요,
근데 요몇주전에 한국갔을 때 더 심해지더라구요
한국 겨울은 건조해서 그런지
가져간 덱세릴크림으로도 해결이 안되더란...😂
그때 우리 형님의 도움의 손길이!

'리도멕스크림'을 하나 받았어요!
리도멕스는 접촉피부염이나 아토피피부염 치료제로 스테로이드연고예요
저는 한국에 잠깐들렸을때라 병원에 못가고 형님이 처방받은걸 받았지만,
꼭! 피부과에 가서 처방을 받은 후 사용하시길 바래요😶😶
하루 1~2회 발라주고 5일이상 바르지 말라고 했어요!
다행히도 루안이는 3일 바르고나니 거의 낫더라구요!
그치만 아침되면 다시 조금 올라오고..

요즘엔 밤에 수유하다가 자도 저랑 떨어져서 다시 자리잡고 자기때문에 볼엔 거의 나지않는데,
며칠전 목욕하고 로션(덱세릴ㅋ) 발라주는데 몸에도 또 난걸 봤어요😯😯

오른쪽 옆구리

가슴중앙... 빨갛고 만져보면 거칠거칠 건조함이 느껴졌어요

그래서 다시 리도멕스를 꺼내들었지요!
저녁에만 한번씩 이틀 발라주었어요

이틀만에 가슴에있는건 없어졌고, 옆구리에 있던건 아직 좀 보이지만- 부드러운 피부로 다시 돌아왔어요!

한국에선 스테로이드 성분이 엄청 안좋은걸로 방송에서도 나오고,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제가 임신기간동안에 남편이랑 어떤 영상을 본적이 있어요.
일본에서도 우리나라처럼 몇십년전에 스테로이드성분이 엄청 해롭다는 얘기가 퍼졌고, 아토피피부염을 앓는 아기들을 스테로이드연고를 바르는대신 의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은 민간요법으로, 아이들과 부모들 모두 괴로운 시간을 보냈다는 얘기였어요. 그치만 스테로이드연고는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했을 때 부작용이 있었던 것이지, 사용방법을 제대로 따른다면 전혀 문제없이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다시 인식이 개선되었고, 일본에선 요즘 다시 스테로이드연고를 잘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사 남편과 저는 아기가 아토피피부염이 생긴다면 지체없이 처방에 따르자고! 스테로이드연고 잘 사용해보자고 했었네요.ㅎㅎ

요즘엔 깨끗한 루안이 오른쪽볼💕-
아기 아토피피부염이 의심된다면 피부전문의와 꼭 상담 받아보셔요🙂
**참고로 리도멕스크림은 얇은 아기피부나 성인 얼굴에도 바를 수 있는 수준의 약한 스테로이드 연고라고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