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일주일 전 부터였나..루안이가 잡고 일어서기를 시작했는데,
그 장면을 잘 포착했어요😂 이유식 시작전이 더 통통했는데..이제 먹는건 키로가는건지 날씬해져가는 루안이
먼가..엄마로서 마음이 좋진 않네요😮😯 이유식을 더 맛있는 걸 해줘야하나-싶고
모유수유가 시원찮나-(모유수유 207일째인데, 끊임없는 질문들이 생겨요)
모유수유하니 제가 건강하게 먹어야하잖아요? 근데 그게 참 쉽지않죠, 누가 챙겨주는것도 아니고(물론 남편도 가끔 요리하지만..?)그래서 수유중 먹어야하는 복합비타민제를 하루 한번 복용하는데 매일 잊는거있죠..? 루안이 비타민D 먹이는것도 자주 잊다가 요즘엔 유산균이랑 잘 챙겨먹이고 있어요. 매일 아침 뭘 마시려고 냉장고 문을 열면 뙇! 루안이 유산균이 있어서😅
이젠 루안이 비타민, 유산균 먹이고 저도 바로 영양제 먹는걸로 습관들여야겠어요!

보통 생후 8개월부터 치즈를 먹기 시작한다고 하는데,
kiri는 아이들을 위한 크림치즈라 치즈 풍미는 덜하지만 나트륨이 덜 들어가있고, 질감도 부드러워요. 루안이는 키리를 이유식에도 가끔 넣어주고 사진처럼 조금씩 잘라서 간식으로 입에 쏙 넣어준답니다

"엄마 가디건아.. 왜 먹지를 못하니..?"
그리고 떡뻥도 간식으로 주고 있어요
(떡뻥보더 키리를 더 좋아하는 루안이)

루안이는 아직도 밤에 적으면...3번, 많으면 10번은 깨는 예민한 아기예요..😒 깰때마다 젖을 누워서 물리고 대개는 바로 잠드는데 한두번은 한...30분은 놀아달라고 엄마아빠를 깨워요...😫😫 이젠 몸을 원하는대로 잘 움직일 수 있어서 그런지 아빠도 깨워버리네여🤣🤣 잘 못움직일땐 남편이 깰 일이 없었는데😊😁
그리고 아침엔, 항상... 제가 더 자고 싶을때 일어나서 절 깨워요.. 그래서 제가 억지로 눈을뜨고 일어나서 비타민먹이고 기저귀갈고 커피마시려고하면,
그때서야 루안이는 자기 졸리다고 재워달라고..👿😈
항상이요-항상 ㅋㅋㅋㅋ
그리고 이미 잠이깬 엄마는 루안이를 재워놓고

잠든 아기 쳐다보기...
그러다보면 엄마는 다시 졸음이 몰려오는데 자볼까 하면 깨버리는 신기한 루안이...😂😂
이렇게 낮잠 세번이 순식간에 지나가고 엄만 피곤하지만 루안이는 쌩쌩해서 재우기 또 힘들어지고요...
잠들면 엄만 아쉬워 폰가지고 놀다가 결국 늦게 잠들기 일수..

아기랑 놀아주려면, 집안일하면서 아기 보려면 잠을 잘-자주어야하는데 엄마들은 이런이유로 항상 피곤한거 같아요😥

화이팅이예요 엄마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