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이사준비하느라 엄청 바쁘게 보내고있어요,,😱😱
어제 저녁(1시간반), 오늘 반나절(6시간)이틀 동안 이사갈 새집 페인트칠했답니다😐😑 거실이 무슨...찜질방분위기의 색이었거든요, 어두운 오렌지빛나는....집주인한테 흰색으로 바꿔달랬는데, 돈으로 주더라구요, 사람을 쓰던지 우리가 직접하던지(프랑스는 인건비가 비싸 페인트칠이나, 이사같은건 셀프로 많이 해요)하라구요.
전 페인트칠 한번도 해본적 없었지만, 거실만 하면 됐기때문에 남편이랑 둘이 같이 하면되겠다 싶었어요, 남편도 오케이 했고, 재료비는 주인에게 받은 돈의 1/3정도 됐던거 같아요.
셀프로 해보니... 음... 첫날 1시간 반 했을땐 오 할만한데? 했구요,
오늘 6시간 하고 집와서 둘다 뻗었어요..😂남편은 군인시절 해봤기때문에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저는 처음이었기때문에 이렇게 힘들줄 몰랐어요. 그리고 뒷정리 하는게 더 힘들더라구요. 콘센트 주변 바닥 등 테이핑하고 비닐깔나 놓은 것들 떼고 치우면서 손에 엄청 묻고,, 오히려 페인트칠할땐 손에 거의 안묻었는데..😂 테이프 떼어내면서 떨어지는 가루들, 그리고 아직 덜마른 페인트가 묻은 비닐들... 쓰레기 청소가 너무 힘들었어요.. 입주는 토요일에 하는데 그날 청소기 가져가서 다시 더 해야해요..😫

그리고 어제 여기저기 사이즈 재보고, 이케아에서 필요한 가구들 구매했어요. 매트리스 두개(200*140, 200*80) 그리고 매트리스 커버, 식탁에 쓸 의자 두개, 식기류, 신발장, 옷걸이까지 인터넷으로 어제 주문했는데(배송비만 79유로...) 럭키하게도! 21일 부터 주문이 가능하다고 나오더라구요. 21일 이삿날인데! 이사 짐옮기고 있을때 배송올 것 같아요!
시간은 그 전날 문자로 알려준다고 하네요!
무겁지않은 작은 소품들은 직접 가서 보고 사려구요!

배송오면 사진찍어서 포스팅 해야겠어요!
요즘 짐도 천천-히 싸고 있는데 박스를 쌓아놓으니 집이 정신이 없네요 ㅎㅎ
새집은 지금 집과 다르게 빛이 잘들어와서 밝거든요!
아무래로 유튜브 촬영도 밝으니까 루안이가 이쁘게 나올거같아 기대가 되구요😎😎

그치만... 이사하면서 행정처리 해야할게 한두가지가 아니예요...

우선 모든 기관에 주소 바뀐 것을 업데이트 해야하는 것 부터 시작해서 지역이이 달라져서 행정처리방법이 다른지도 확인해야하며,,  caf, edf, pmi...그리고 현집주인이, 집에 문제가 없으면 보증금을 한달뒤에 보내주는데...잘 보내줄지 그것도 걱정.. .등등
으으... 머리가 아프네여..😣😣
내일은 하루종일 루안이보면서 오랜만에 영상편집을 해야겠어요😊 요며칠 영상 찍기만 하고 시간이없어서 편집을 못했거든요..😐

4월의 파리, 날씨가 좋아지니 기분도 덩달아 좋아져요😍


이사 완료하면 루안이랑 여기저기 많이 나가야겠어요☺

+ Recent posts